본문 바로가기

건강

잠이 솔솔와요~ 타트체리! 효능에 대해 알아보자

타트체리

 

수면에 도움을 주고 염증을 줄여주는 타트체리!


요즘 자기 전에 핸드폰을 자주 해서 그런지 잠을 푹 못 자는 경우가 많아요ㅠㅜ 물론! 이런저런 이상한 자세로 잠을 자거나 비염으로 인한 수면 방해 등 많은 요인들이 있겠지만 이번 포스팅에선 수면에 좋은 게 무엇이 있을까~? 하고 찾아보았습니다.

 

일상생활에 정말! 중요한 수면의 질

타트체리? 체리? 체리가 체리지 타트체리는 무언가~? 하고 찾아보았더니 일반 체리보다는 영양학적으로 풍부한 영양소를 가지고 있고, 수면, 항염, 항암, 콜레스테롤에도 도움을 주는 아주 기특한 친구를 찾았습니다.

 

이번에는 타트체리에 대해 알아봅시다!

 

 

 

 

타트체리

붉은색을 띠는 타트체리

 

보통 우리가 알고 있는 단맛이 나는 체리와 달리 신맛이 강하고 붉은색을 띠는 품종의 체리를 타트체리라고 합니다. 예로부터 건강에 이로워서 음식, 과일 시럽, 향료 등에 사용이 되어왔습니다.

 

시큼하고 이 체리는 몽모랑시 체리로도 알려져 있는데요! 최근 이 타트체리의 수입량 지난해에 비해 106배나 뛰었다고 해요!.. (벌써 인기가 많은 식품이 되었네요)

 

타트체리는 안토시아닌을 포함하고 있어 항산화 작용이 상당하고, 멜라토닌의 천연 공급원으로 수면 패턴을 조절하는데 도울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멜라토닌 함량이 브로콜리나 마늘의 약 7배가 함량되어 있어 멜라토닌의 효과를 더욱 볼 수 있습니다.

 

 

주요효능

숙면의 도움을 주는 멜라토닌

 

수면질 향상

2015년 한국갤럽이 조사한 우리나라 성인의 평균 수면량은 6시간 35분으로 성인 권장 수면 시간 7~8시간에 많이 못 미친다고 합니다. 타트체리는 불면증 감소뿐만 아니라 수면의 질과 길이를 향상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근육통 감소

요즘 개인 건강과 면역력이 중요해진 만큼 운동을 많이 하시는 분들이 많을텐데요. 타트체리의 항산화제가 풍부하게 담겨있어 항염증 효과가 있습니다. 여러 운동 후 발생할 수 있는 근육의 염증, 근육 손상, 산화 스트레스를 회복하는 도움을 줍니다.

 

 

심혈관 개선

한 연구에서 타트체리가 콜레스테롤과 혈중 농도가 높아지면 뇌졸중・동맥경화・췌장염 등을 유발할 수 있는 중성지방을 낮추고, 염증을 줄이는 등 심혈관 질환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합니다.

 

 

관절염과 통풍에 효과

타트체리에는 항산화에 좋은 안토시아닌이라는 영양소가 많이 포함되어 있는데, 관절염과 통풍에 관련된 염증을 줄일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특히 타트체리는 안토시아닌을 가장 많이 얻을 수 있는 공급원으로서 진통제만큼이나 염증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관절에 도움을 주는 안토시아닌

 

섭취량/복용법

권장량은 음식으로 섭취했을때 하루 100~120g의 체리 10~12알 정도가 적당하고 불면증에는 7일 동안 매일 최대 2회 8온스(약 240ml, 일반 머그컵 한잔보다 적게)를 섭취하였더니 수면에 도움을 준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복용법은 음식을 통해 먹는법이 있고, 요즘 제품으로 분말, 원액, 주스, 젤리 등 많이 제품화되어있습니다.

특히 취침 1~2간 전에 타트체리 주스를 8온스(약 240ml)를 섭취하면 수면 시간이 늘어나고 수면 효율을 높여주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부작용?

섭취간 주의사항으로 일반 타트체리를 직접 섭취한다면 아무래도 산성의 음식인 만큼 너무 과다 복용하면 위장 건강에 무리가 될 수 있지만 대부분의 성인들에게는 안전하다고 합니다.

 

또한 주스로 만들어진 일부 제품들은 당을 많이 포함하고 있기 때문에 원액을 섭취하는 방법이나 제품의 함유량을 잘 보고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타트체리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저 역시도 점점 더 많은 고민과 여러 가지의 일들 때문에 숙면에 깊은 고민을 하고 있었던 찰나인데요.

가끔 몇 시간 못 자고 일상생활을 하다 보면 몸이 피곤해지고... 예민해지고... 결국 기분이 태도가 되고... 집에 가선 또 후회하고...

이런 악순환이 반복되라고요ㅠㅜ 결국 수면의 질과 양이 얼마나 중요한지에 대해 다시금 느끼게 되는 포스팅이었습니다. 

모두들 잠이 솔솔~ 꿀잠 자고 건강하세요~^^

 

 

 

 

2021/02/21 - [건강] - 눈 건강 보호에는 루테인지아잔틴! 효능을 알아보자

 

눈 건강 보호에는 루테인지아잔틴! 효능을 알아보자

눈 노화, 시력보호에 효과 좋은 루테인지아잔틴 현대 사회에서 스마트폰, PC, 미세먼지, 자외선 등 많은 눈 건강을 위협하는 요소들 때문에 시력 보호는 계속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자꾸 볼 수록

choice912.tistory.com

 

 

 

 

 

 

 

 

 

 

 

돈을 벌고자 하니 몸이 아프고

몸이 아프니 돈이 필요하네

모두 다 무병돈마니장수 화이팅

 

See You 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