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생기가 돌아요~ 엘아르기닌 효능 및 복용법

아르기닌

생기가 돌아요 ~ 아르기닌!


장기간 코로나가 지속되면서 정신적인 활력이 부족하다고 느낄 때가 참 많습니다. 때로는 오히려 몸의 피로가 정신까지 피로하게 만드는 것이 아닌가? 라는 생각이 드는데요.

 

활력! 아침에 일어나기 점점 힘들고, 살과의 전쟁을 선포했지만 자꾸 운동을 피해가는 내 자신에게 필요한 좋은 영양소를 찾는다면... 그것은 아르기닌... 그저 영양 좋은 소가 되기 전에 이 친구에게 한번 기대 보세요. 

 

 

 

 

 

아르기닌이란?

 

아르기닌? 아르지닌? L-아르기닌, 엘아르기닌 등 많은 이름으로 불려지는 아르기닌은 필수 아미노산 중 하나입니다.

 

* 필수 아미노산 : 단백질의 기본 구성 단위

 

아르기닌이 생성하는 산화질소는 혈관을 팽창시켜주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혈액의 흐름을 원활하게 해 주고 협심증, 심장질환, 고혈압 등에 효과가 있습니다.

 

 

아르기닌 효능

 

혈관 확장

우리의 몸은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할 때 많은 증상들이 느껴지기 마련입니다. 피부질환, 부종, 소화장애, 무기력감 등 많은 증상들이 발생하는데 아르기닌은 혈류를 개선해주어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노화방지 및 염증 감소

L-아르기닌은 항산화 작용에 도움을 주는 SOD 효소에 미치는 영향이 커 노화 속도를 늦추고, 신체의 암모니아 수치를 감소시켜 주어 염증 수치를 낮추는데 도움을 줍니다.

 

 

모발 성장 촉진

모발의 성장에 질소산화물이 중요하게 작용하고 질소산화물을 만들어 내는데 아르기닌이 관여하기 때문에 혈액순환을 개선해줌으로써 모낭에 영향을 주어 모발 성장을 촉진시켜 탈모를 예방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근육 성장 지원

아르기닌을 헬스 하는 사람, 특히 근육을 키우는 사람들은 이 영양소에 대해 익히 알고 계실 텐데 이유는 이러합니다. 혈액순환을 증가시켜주고 체내 질소산화물을 증가시켜 근육의 혈액 상태와 활성화 산소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다이어트 효과!

아르지닌을 꾸준히 섭취하면 지방량을 줄이고 근육량을 증가시켜줍니다. 또 인슐린 활동을 늘리고 혈액 흐름에 도움을 주어 신진대사량을 증가시켜 주는 도움을 줍니다. 운동의 효율성을 극대화해서 더 오래! 많은 양의 운동시간을 지속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그래서 보디빌더나 고강도 운동을 하시는 분들은 운동 전 보충제 형태로 많이 섭취하고 있습니다.

 

 

아르기닌이 많이 포함되어 있는 음식

이외 어류, 견과류, 콩류 등에도 다량 포함

 

섭취량/복용법

 

건강기능식품의 목적으로 섭취할 경우 일일 권장 섭취량은 6000mg까지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고,

 

그렇다면 언제 아르기닌을 먹어야 가장 좋을까요?

 

보충제로 복용한다면 아침이나 운동 전/후에 섭취한다면 혈류를 증가시켜 운동 효과 상승에 도움을 줍니다.

 

 

 

 

 

부작용

 

음식을 통한 섭취는 과하지 않는다면 큰 부작용은 없겠지만, 보충제로 복용한다면 꼭! 아르기닌 함유량을 잘 살펴보고 섭취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많은 양을 복용하면 설사나, 복통, 두통 등을 유발할 수 있고, 

 

암, 천식, 알레르기, 간, 신장 질환, 저혈압, 겸상 세포 질환, 출혈 장애 등의 질환이 있거나 심장마비를 일으킨 적이 있다면, 꼭! 의사와 상의 후 복용하시길 바랍니다.

 

 

 

 

2021.01.27 - [건강] - 밀크씨슬? 효능 및 권장 섭취량, 복용시간, 부작용을 알아보자

 

밀크씨슬? 효능 및 권장 섭취량, 복용시간, 부작용을 알아보자

밀크씨슬? 실리마린? 알아봅시다! 밀크씨슬? 밀크씨슬은 카르두스 마리아누스(Cardus marianus)라는 서양엉겅퀴로 큰 가시나무 잎에 흰 혈관이 붙은 듯한 모습을 한 식물이다. 주요 성분인실리마린

choice912.tistory.com

 

2021.02.19 - [건강] - 포스트바이오틱스(배양건조물) 효능을 알아보자

 

포스트바이오틱스(배양건조물) 효능을 알아보자

유산균을 더욱 강하게! 포스트바이오틱스 장이 튼튼해야 면역력이 올라간다는 사실은 잘 알고 계시는 내용이죠? 면역력을 올려주는 장내 유익균으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해

choice912.tistory.com

 

2021.01.31 - [건강] - 크릴오일? 효능 및 섭취량, 부작용을 알아보자

 

크릴오일? 효능 및 섭취량, 부작용을 알아보자

크릴오일? 왜 몸에 좋은 기름인지 알아보자 크릴오일(Krill oil) 새우 모양의 갑각류에서 유래한 기름. 생선 기름과 마찬가지로 불포화 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하고, 인지질, 오메가 3, 각종 비타

choice912.tistory.com

 

 

 

 

 

 

 

 

 

 

 

돈을 벌고자 하니 몸이 아프고

몸이 아프니 돈이 필요하네

모두 다 무병돈마니장수 화이팅

See You 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