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포스트바이오틱스(배양건조물) 효능을 알아보자

유산균을 더욱 강하게! 포스트바이오틱스


장이 튼튼해야 면역력이 올라간다는 사실은 잘 알고 계시는 내용이죠?

 

면역력을 올려주는 장내 유익균으로 프로바이오틱스와 프리바이오틱스에 대해선 많이 접해보셨을 겁니다.

하지만, 아직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차세대 대세 유익균으로 불리고 있는 포스트바이오틱스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기존에 잘 알려진 여러 종류의 유산균부터 알아봅시다.

 

 

포스트바이오틱스란?

 

프로바이오틱스 

장내 건강을 유지해 주는 좋은 유익균으로 요구르트와 발효식품에서 주로 볼 수 있으며 항균 작용, 면역 조절, 항염증, 면역력 향상, 항비만, 항고협압에 효과가 있다.

 

 

프리바이오틱스

좋은 유산균의 성장을 촉진하는 영양공급원으로 프로바이오틱스의 능력을 질적으로 향상시켜 준다.

 

 

신바이오틱스

프로바이오틱스(유산균) + 프리바이오틱스(유산균 먹이) = 신바이오틱스

 

 

포스트바이오틱스

유산균이 먹이를 먹고 발효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부산물로, 즉 프로바이오틱스가 프리바이오틱스를 먹으면서 생기는 유산균의 배양건조물입니다.

 

 

신바이오틱스[프로(유산균) + 프리(먹이)] + 포스트바이오틱스 = 포스트바이오틱스(배양건조물)

 

 

정리하면!

포스트바이오틱스를 섭취한다는건 프로바이오틱스의 결과물(배양건조물)을 직접 섭취한다는 뜻입니다.

 

 

 

 

주요 효능

염증과 면역반응 조절

프로바이오틱스가 면역반응을 억제해 염증을 조절하고 포스트바이오틱스의 배양건조물이 활성산소를 감소시켜 염증과 면역반응을 조절한다는 연구결과가 있습니다.

 

 

혈당 조절 및 비만 예방

장내 미생물 균형의 부족인슐린 저항성과 비만의 원인이 될 수 있는데 이를 개선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배변활동 강화

프로바이오틱스는 장내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알려져 있는데 조금 더 깊이 들어가 이해하면, 그 효과는 프로바이오틱스에 의해 분비되는 배양건조물의 효과로 볼 수 있습니다.

 

 

프로바이오틱스를 지원

배양건조물은 프로바이오틱스가 프리바이오틱스를 먹고 나온 부산물이죠? 이걸 직접 섭취를 해준다면 더욱 빠른 효과를 나타낼 수 있습니다.

 

 

막강한 생명력!

배양건조물은 살아있는 생균이 아닌 프로바이오틱스가 먹고 생성된 죽어있는 사균이기 때문에 열과 산에 강해 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할 수 있습니다.

 

 

 

섭취량/복용법

제품을 통해 가루로 섭취한다면 하루 권장 섭취량은 2~2.5그램으로 보통의 티스푼 1~2스푼 정도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용량을 잘 살펴보며 섭취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유산균이 가능한 빨리 장내에 도달하기 위해선 공복이 가장 효과적입니다. 섭취하기 가장 좋은 시간은 아침을 먹기 전이나 밤에 잠들기 전이 좋습니다. 특히 취침 전에는 트립토판과 멜라토닌을 증진시켜 양질의 수면을 돕습니다.

 

 

 

 

부작용

모든 영양제는 과하다면 섭취한다면 안 먹느니만 못하겠죠?

 

섭취 시 주의사항으로 급속한 장 내 발효는 가스, 복부팽창, 설사 또는 변비를 일으킬 수 있기 때문에 제품으로 드신다면 권장량을 잘 지켜 꾸준히 섭취해주시고 알레르기 반응이 있다면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를 권장드립니다.

 

 

 

 

 

이상으로 차세대 유산균 배양건조물인 포스트 바이오틱스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장 건강이 면역력에 미치는 영향이 크기 때문에 요즘 같이 면역력이 강조되는 시기에 건강 잘 챙겨서

모두 건강하세요~!

 

 

 

 

 

2021/01/23 - [건강] - 낙산균? 유산균보다 장속에서 더욱 강력한 유익균

 

낙산균? 유산균보다 장속에서 더욱 강력한 유익균

스스로 자신을 보호하는 낙산균! 낙산균이란? 병원성 세균을 죽이는 낙산을 다량 생성하는 유익균으로, 사람이나 동물의 장내에서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짧은 사슬 지방산의 낙산을 만드는 세

choice912.tistory.com

 

 

 

 

 

 

 

 

 

 

 

 

 

 

돈을 벌고자 하니 몸이 아프고

몸이 아프니 돈이 필요하네

모두 다 무병돈마니장수 화이팅

See You 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