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낙산균? 유산균보다 장속에서 더욱 강력한 유익균

스스로 자신을 보호하는 낙산균!

 

낙산균이란?

 

 

병원성 세균을 죽이는 낙산을 다량 생성하는 유익균으로, 사람이나 동물의 장내에서 건강 유지에 필수적인 짧은 사슬 지방산의 낙산을 만드는 세균을 말합니다.

 

그러한 낙산균은 신진대사에 영향을 끼쳐 대장 점막을 튼튼하게 하고, 스스로 만들어내는 보호막을 입고 있어 유산균이 생산하는 젖산보다 위산에 강해 소장까지 안전하게 도달합니다.

 

또한 외부 환경에 강할 뿐만 아니라 열에도 강해 90도의 온도로 가열해도 90%의 생존율을 보입니다.

 

요즘 뚱보세균이라고 들어보셨죠? 

라면이나 인스턴트 같은 음식들을 자주 먹다 보면 이런 세균들이 몸속에 득실득실 해진다고 하는데...

이러한 나쁜 뚱보세균들을 정리해주데 많은 도움을 준다고 해서 최근 다이어트용으로도 많이 사용합니다.

 

 

 

 

낙산균의 효능

 

 

면역력 강화 및 항염 작용

낙산에는 제어성 T세포가 포함되어 있는데, 이 세포가 하는 일은 면역 과민 반응을 억제하는 세포를 늘리는 작용을 합니다.

따라서 자기 면역 질환 및 염증, 알레르기 등의 병적인 면역 반응을 억제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항암 효과

유익균을 증식하고 유해균을 억제해 장 트러블을 개선할 수 있어서 식물 섬유의 섭취를 늘리면 장이 생산하는 낙산의 양이 증가해 결장암과 직장암 등의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혈당 상승 예방

인슐린 감수성을 개선하고 혈당의 상승을 억제하는 효과가 기대되며, 2형 당뇨병의 치료에 도움이 될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개선

사람을 상대로 한 실험에서 마이크로 캡슐화된 낙산 나트륨 투여로 과민성 대장 증후군 환자의 배변 통증이나 배변 습관이 개선되었다는 결과가 보고된 적이 있다. 과민성 대장 증후군, 크론병 치료제로도 사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발표되었습니다.

 

 

다이어트 효과

낙산균이 다른 유익균과 함께 소장에 침투한 뒤에 혼자 살아남아 각종 유해균을 제거하고 유익균을 늘려 '장내 플로라(장내 세균의 밸런스)'를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식이조절 및 운동으로 체중 관리 중인 사람에게 제일 큰 적은 소량의 식사 때문에 생기는 변비!? 일 수 있겠죠? 유산균보다 끈질긴 생명력으로 변비 증상을 완화하고, 체질 개선에너지 소비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어떻게 섭취할까?

 

 

흙이나 물에도 존재하며, 고기나 생선, 야채, 과일 등에도 많이 들어있다. 그러나 낙산 자체는 특유의 냄새가 있어, 가스를 방생시키기 때문에 음식에서는 일반적으로 환영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낙산균이 있는 식품을 섭취하기보다는 식물 섬유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중에도 수용성 식이 섬유가 많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대표적인 수용성 식이 섬유 식품

 

 

마무리

 

지금까지 조금은 생소한 낙산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나이가 조금씩 들수록 장 건강을 걱정할 수밖에 없게 되더라고요. 특히 삼시세끼 고기반찬, 라면, 인스턴트... 으로 이루어진 저는 특히나...ㅠㅜ 채소나 곡물로 섭취하기 힘드신 분들은 분말같이 간편하게 나온 낙산균도 판매한다고 하네요. 유산균으로 효과를 못 보신 분들은 더욱 강력한 저 친구를 이용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돈을 벌고자 하니 몸이 아프고

몸이 아프니 돈이 필요하네

모두 다 무병돈마니장수 화이팅

See You 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