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크릴오일? 효능 및 섭취량, 부작용을 알아보자

크릴오일? 왜 몸에 좋은 기름인지 알아보자


 

크릴오일(Krill oil)

새우 모양의 갑각류에서 유래한 기름. 생선 기름과 마찬가지로 불포화 지방산인 EPA와 DHA가 풍부하고, 인지질, 오메가 3, 각종 비타민, 아스타잔틴과 같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일반 오메가 3와는 다르게 이 기름은 붉은색을 띠는데, 이것은 아스타잔틴으로 인한 항산화제의 영향 때문이라고 합니다.

 

 

 

 

주요 효능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 

크릴오일의 인지질은 복용하면 총콜레스테롤과 나쁜 콜레스테롤인 저밀도 지단백질(LDL)이 감소하여 심혈관질환과 같은 이상지질혈증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이고, 좋은 콜레스테롤인 고밀도 지단백질(HDL)이 상승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관절염 통증 개선

아스타진틴이라는 매우 강력한 산화 방지제를 함유하고 있어 항염증 및 항산화에 효과가 있고, 특히 류마티스 관절염과 C-반응성 단백질 증상을 줄이는 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뇌를 똑똑하게!

우리 몸에서 오메가 3수치가 낮으면 인지력 저하, 기억력 및 사고력이 떨어질 수 있다. 크릴 오일의 풍부한 오메가 3은 정상적인 뇌 기능을 유지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피부 미용 / 안티에이징

오메가 3는 피부의 수분 공급과 유연성, 탄성을 유지시켜주고, 비타민 A와 E는 피부 조직에서 발견되는 활성산소와 다른 물질들의 해로운 영향에 대한 항산화제 역할을 합니다. 

 

 

섭취량 / 복용방법

건강한 심장을 유지하기 위해선 EPA와 DHA를 충분히 섭취해야 하는데 일반적으로 250mg ~ 500mg이 적당하다. 일반적인 크릴오일 보충제의 1알(캡슐)이 1000mg인데, EPA와 DHA는 300mg 정도가 함유되어 있다.

 

따로 특정한 복용시간은 없으나, 몸이 소화가 잘 되는 시간대에 섭취하는 것이 좋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식사와 함께 섭취하는 것이 제내 흡수를 극대화하기 때문에 좋고, 언제 먹냐는 점 보다 장기간 꾸준히 복용하는 것이 효능을 느끼는데 효과적이라고 한다.

 

 

 

 

부작용

생산, 새우 같은 해산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피해야 하고 당뇨, 간질환, 췌장 장애, 혈액 응고 장애 또는 뇌졸중 위험, 저능동 갑상선 등의 노출이 되어 있다면 의사나 약사와 상담 후 사용할 것을 권장한다.

우리가 보통 등 푸른 생선들이 몸에 좋다는 사실은 누구나 잘 알고 있죠? 하지만 평소에 쉽게 먹지 못한다면 크릴오일 보조제를 활용하여 건강을 챙기는 것도 좋은 방법 같습니다

 

 

 

 

 

 

 

 

 

 

 

 

 

 

 

 

 

 

돈을 벌고자 하니 몸이 아프고

몸이 아프니 돈이 필요하네

모두 다 무병돈마니장수 화이팅

See You 게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