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금융

신용카드 없애기!

하... 드디어 없앴다.

 

신용카드님과 드디어 사별했습니다.

 

제가 아주 처참히 보내드렸습니다.

 

다시는 돌아오실 수 없게 가위로 싹둑싹둑...

1년간 난 신용카드를 사용하지 못했다.

 

신용카드에게 사용을 당해온것이였다.

 

신용카드 없애기 과정

 

일단!! 밀린 할부금 정리

하... 밀린 할부금이 정말 너무나 많았다.

 

내 월급까지 도래하다 보니 이걸 어떻게 없애야 할지 막막했다.

 

그래서 특단에 조치를 내렸다.

 

그래도 조금씩 오랜 기간동안 모아왔던 적금을 깻다.

 

누가 들으면 머 그렇게까지 하나라는 생각이 들겠지만? 나는 조금 다르게 생각했다.

 

이건 내 인생이 거지로 가는 시그널이라고 생각이 들었다...

 

큰 충격이 있어야지만 이 악순환을 정리할 수 있다고 느꼈기 때문에 과감히 정리하였다.

 

단돈 10원짜리까지 갚은 뒤!

속시원하게 가위로 싹둑싹둑! 다 잘랐다.

 

하... 이래서 부모님들이 빚만 없어도 인생살기 참 좋구나라고 말씀하시는게 무슨 뜻인지 알게 되었다.

 

사실 남들에 비해 빚이라고 할건 없지만! 나는 생각이 조금 달랐다.

 

처음 신용카드를 사용한 목적이 흐려졌기 때문이다.

 

아직은 내 내공이 많이 부족하구나... 쓰는것에 욕망이 더 심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다.

 

깜냥이 부족한 나에게는 신용카드와 같은 편리한 금융은 필요가 없구나!

 

절약이 몸이 베이지 않는한!

신용카드는 아직 내겐 너무 어려운 상대인것 같다.

 

일단은! 절약하는 습관을 철저히 기르자.

 

그전까지는! 가지고 싶은건 미루고! 가질 수 없는건 미련을 두지 말자.